정명훈 프로필

정명훈 나이
1977년생
정명훈 학력
서울대 기계공학과 졸업
존스홉킨스대학교 국제경제학 석사
인시아드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정명훈 경력
ABN AMRO 투자은행 부문 싱가포르사무소
크레디트스위스투자은행 런던사무소
스탠다드차타드 사모투자
칼라일그룹 디렉터
CVC 캐피탈파트너스 한국사무소 대표
여기어때 대표(2021~)
1977년생, 서울대 기계공학과 졸업하고 MBA과정을 밟은 투자전문가다.
다양한 회사에서 투자전문가로 근무했고, cvc 캐피탈의 한국사무소 대표로 근무하다가, 2021년 여기어때 대표를 맡게 됐다.

여기어때는 2014년 심명섭씨가 창업한 숙박검색서비스로 시작했다.
2019년 여기어때는 지분 85% 매각이 진행됐고, 이를 3천억원에 사드린게 영국계 사포펀드 운용사 CVC 캐피털이다.
당시 CVC 캐피탈 한국사무소 대표였던것이 여기어때 현 대표인 정명훈씨다.
개인적 생각으로 같은 숙박업체인 야놀자가 인지도가 더 높았고, 여기어때는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다.
그런데 2021년을 시작으로 시즌별로 ‘여기어때 송’을 필두로 한, 여기어때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졌고, 2022년 코로나로 인한 각국의 입국금지 해제와 맞물리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특히나 여행유튜버 빠니보틀, 곽튜브, 윈지 등을 섭외해 시너지 효과를 노린것이 대중화에 톡톡히 기여했다고 본다.
주관적으론 2022년 민니, 그렉 프리스터, 마츠다 부장 등을 초빙했던 시즌과 2023년 빠니보틀, 곽튜브, 기안84 등을 초빙한 광고가 제일 귀와 시선을 사로잡았다.

현재 여기어때는 숙박, 액티비티, 교통, 맛집, 해외항공권 등의 사업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기업가치가 10억달러(약 1조원)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을 이르는 단어인 ‘유니콘 기업’ 반열에 입성한 것이다.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국내 유니콘 기업에 선정됐고, 기업의 가치는 1.2조원으로 평가 됐다.
(유니콘 기업에는 야놀자, 리디, 당근, 티몬, 토스, 마켓컬리 등이 있다.)
2023년 CVC캐피탈이 여기어때를 매각하니, 상장하니 여러 기사들이 났는데, 아직 향방은 확실하지 않다.
확실히 평할 수 있는건 귀에 꽂아 넣는 광고송으로 젊은층의 인지도를 확실히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주4.5일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전 직원이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 출근한다고 한다.
또한 직급을 없애고, 영어호칭제를 사용해 뒤에 ‘님’자도 붙이지 않고, 닉네임으로 소통한다고 알려져있다.(수평적 조직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