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명순 프로필, 손명순 나이 고향, 김영삼 부인 손명순 여사-역대 영부인

손명순 프로필

손명순 여사 나이

손명순 나이
1929년 1월 16일

손명순 고향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신용리

손명순 학교
진영공립보통학교(현 진영대창초등학교)
마산여자중학교
마산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약학과

가족
남편 김영삼(전 대통령)
손명순 자녀
슬하 2남3녀
김혜영, 김은철, 김현철
손자
김인규

1929년생, 경남 김해시 출신
김영삼 대통령의 아내이며 제14대 대한민국 영부인이다.
조용한 내조로 알려져 있으며, 언론이나 대중에 잘 나서지 않았다.
손명순 여사의 아버지는 영남에서 가장 규모가 컸던 고무공장을 운영하며 마산의 재벌로 불리었다고 한다.

김영삼 부인

진영공립보통학교를 졸업후, 이화여대 약학과에 입학했으며 재학중 3학년때 김영삼과 혼인했다.
그때 당시 이화여대는 재학생들의 결혼을 금지하는 규정이 있었는데, 손명순 여사는 주변의 도움을 받아 비밀리에 조용히 학업을 무사히 마쳤다고 한다.
이는 이순자 여사(전두환 전 대통령 아내) 또한 마찬가지였는데, 이화여대 재학중이던 이순자여사는 재학중 전두환과 결혼했으며 학교를 그만두어야만 했다.

▶전두환 부인, 이순자 여사 프로필

김영삼은 1954년 27살이라는 어린나이에 민의원 선거에 출마해 역대 최연소 국회의원이 되었고, 이후로도 9선 국회의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정치 타이틀을 갖게된다.
1993년 2월, 김영삼이 대통령에 당선되었고 손명순 여사는 대한민국의 영부인이 됐다.
워낙 은둔의 내조를 했기 때문에 유력 정치인들의 부인들을 초대하지도 않고, 김영삼 대통령의 정치적 판단에 뭐라 이견을 붙이지도 않았다고 한다.
그때문인지 역대 영부인 중 구설수가 전혀 없는 영부인이다.

손명순 프로필

남편 김영삼 전 대통령은 지난 2015년 11월 세상을 떠났다.

2022년 윤석열이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김건희 여사가 영부인으로 활동하게 되었는데, 당선 후 손명순 여사를 비공개로 예방해 화제가 됐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김건희여사와 손명순여사가 1시간 가량 환담을 나누었으며 15분 정도 사저와 본관을 둘러봤다”고 했다.

손자인 김인규씨가 2023년 12월, 내년 총선에 김영삼 전대통령의 지역구였던 부산 서구.동구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노태우 부인- 김옥숙 여사 자녀, 집안

댓글 남기기